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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 다중지능 개발? 이건 아닌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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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다중아이 작성일11-06-19 20:39 조회8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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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말씀이세요.

다중지능계발이라는 것이 무조건 모든 분야에서 잘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6-7세사례는 다중지능계발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보여주는 예시일 뿐입니다.

유아기에서 아동기(초등학년)의 다중지능계발은 모든 방면에서 잘하는 것을 지향한다기 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성취 속에서 자녀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찾아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물론,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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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서울대 문용린(전 교육부장관) 교수님의 다중지능 강의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다중지능은 절대 평가는 별로 의미가 없고, 각 지능들중 더 우의에 있는것에 주목하고, 그 특성을 이해하고 대처 하느것이 중요하다고 하셨거든요. 그런데 지능숲 다중지능 개발 쪽 프로그램 설명중 어떤 어린이의 6~7세 사례는 이런 면에서 적절치않아 보입니다. 모든 지능을 높여주는 것이 이 이론의 목적이 아닌거 같은데요... 무조건 모든 분야에 다 잘해야 한다는 않좋은 관념을 바꿔주는 다중지능 이론을 잘못 해석하신거 같아요 ㅡ,.ㅡ;; 검사는 받아보구 싶습니다만,, 개발 프로그램은 좀.. 검사하러 방문하게 되면 문의 드려볼께요 ^^ 그냥 저의 생각 입니다. 심각하게 쓴글 아니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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