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공지사항 | 이제는 '다중지능종합검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중아이 작성일11-05-11 15:59 조회2,103회 댓글0건

본문

다중지능검사란 미국 하버드대학교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가 주창한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자녀의 8가지 지능을 측정하여 강점지능 및 약점지능 등 '지능특성'과 지능계발의 '균형성' 등을 파악하여, 학습능력계발, 자기주도성 증진 및 진로설계 등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하는데 활용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그런데, 다중지능검사는 인간의 지적 잠재력, 성취, 능력, 재능, 인성 등을 전체적으로 살펴 보는 검사이므로 하나의 검사만을 통해 우리 자녀에 대해 모두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하워드 가드너도 지적했듯이 '언어지능이 강점이라고 해서 무조건 진로를 언어 영역으로 정하는 실수'를 범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즉, 자녀의 지적 잠재력, 성향, 능력과 재능을 세밀하게 파악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녀의 다중지능검사를 기본으로 학습검사, 인성검사, 부모다중지능검사 등을 병행하고 각각의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상담을 하는 것이 우리 자녀에게 진정한 도움이 되는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송파센터는 다중지능검사를 통하여 자녀의 다중지능성향, 성취, 흥미, 재능과 진로적성을 파악하고, 부모다중지능검사와 더불어 대표적인 심리검사 기관인 한국가이던스의 KPRC아동인성평정척도나 MLST학습전략검사, NEO청소년성격검사를 활용하여 자녀와 부모의 성향, 인성, 학습 에 관한 정보 등을 입체적으로 파악하여 상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중지능검사'가 아니라 '다중지능종합검사'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1305122986_10.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다중지능검사센터 | 대표 : | 주소 :
Copyright © 2016 (주)다중지능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 Top